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주로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크롬과 같은 번역 기능이 없어 다소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익스플로러 또한 웹페이지 번역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Translator Bookmarklet을 이용하면 북마크를 사용해서 쉽게 번역할 수 있다. 크롬처럼 자동 번역은 되지 않지만 어느 정도 번역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이다.
1단계: Translator Bookmarklet 접속하기
하단의 링크를 통해 Translator Bookmarklet에 접속한다.
Translator Bookmarklet 바로가기 링크
2단계: 언어 선택하기
‘Select your language’ 우측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한국어’를 선택한다.
3단계: 북마크 설치하기
‘Install Bookmarklet’ 우측의 ‘번역하기’ 링크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즐겨찾기에 추가(F)’ 버튼을 클릭한다.
[su_service title=”주의” icon=”icon: exclamation-triangle” icon_color=”#f9b463″]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상으로 한 설명으로 타 웹브라우저에는 ‘즐겨찾기에 추가(F)’ 버튼이 없다.[/su_service]
4단계: 북마크바에 추가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북마크 번역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즐겨찾기 모음(북마크바)에 위치를 지정하는 것이 좋다. ‘위치 지정(R)’에서 ‘즐겨찾기 모음’을 선택하고 ‘추가(A)’ 버튼을 클릭한다.
[su_service title=”주의” icon=”icon: exclamation-triangle” icon_color=”#f9b463″]즐겨찾기 모음(북마크바)이 보이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입력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즐겨찾기 모음’을 클릭한다.[/su_service]
5단계: 번역하기
즐겨찾기 모음(북마크바)에 추가된 ‘번역하기’ 북마크를 클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에 번역 바가 생기며 자동으로 번역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