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프라이스는 국내에서 오래된 온라인광고 업체이다. 머천트(광고주)와 어필리에이트(마케터)를 연결시켜주는 광고대행업체라고 할 수 있다. 광고를 내고 싶은 기업이나 사업자는 머천트로 가입을 하면 되고,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기를 원한다면 어필리에이트(마케터)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링크프라이스의 광고 구조

링크프라이스의 광고는 주로 CPA 광고로 이루어졌으며 그 외에 CPC, CPM 등의 광고가 존재한다.

CPA: 링크프라이스의 주된 광고 수익구조는 대부분 CPA 광고로 링크를 통한 광고로 머천트의 무료 및 유료 회원가입 및 상담신청, 상품판매를 하였을 때 수익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CPC: 대표적인 애드센스와 같은 배너 광고방식으로 단순클릭으로 인한 수익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링크프라이스는 네오클릭 CPC를 통하여 제공하고 있다. CPC 광고는 CPA 광고에 비하며 수익단가가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클릭률이 높아 페이지뷰가 많이 사이트에 효과적이다.비슷한 광고방식으로는 리더스타임의 CPT 광고가 있다.

CPM: 리타게팅 광고로 방문자의 쿠키를 분석하여 상품을 보고 구매없이 웹사이트를 떠난 방문자에게 광고주 상품 정보를 디스플레이 배너로 노출시키는 형태이다. 리타게팅 광고 업체로 유명한 크리테오(criteo) 가입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살펴보기

광고 가져가기

링크프라이스 에필리에이트(마케터)의 메뉴 중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메뉴를 뜻한다. 머천트로 찾기와 서비스별로 찾기로 원하는 광고유형과 머천트 리스트를 찾기 쉽게 구별해 놓았다.

머천트별로 찾기

머천트를 구별하기 쉽게 카테고리별, 모바일서비스, 광고방식별 항목을 제공하고 관리가 쉽고 실적은 확인할 수 있게 제휴머천트 관리, 머천트 진행정보 항목을 제공한다. 자신의 사이트 및 블로그에 자주 올리는 유형의 포스팅과 관련된 광고를 찾아 배너 삽입 또는 링크하면 효과적일 것이다.

서비스별로 찾기

서비스 항목별로 스마트서비스, 기본서비스, 셀프서비스, 플러스서비스로 구별되며 스마트서비스는 일종의 광고모음 형태로 태그 하나로 11가지의 다양한 광고를 만다는 기능을 제공하고 플러스서비스로 CPC 광고와 CPM 광고를 제공한다. 기본서비스와 셀프서비스는 머천트 광고를 가져오는 방식을 말한다. 말로는 이해하기 힘드니 직접 가입하고 사용해보길 권한다.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사이트에 적용하려면 해당 광고를 가입해야 한다. 광고에 따라 자동승인이 되는 것과 승인을 거쳐야 하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일일히 승인할 필요 없이 머천트를 전체 승인 신청하는 방법도 있으니 알맞게 신청하여 광고를 게재하면 될 것이다.

광고 수익성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수익이 얼마나 나는지 여부일 것이다. 링크프라이스를 사용하여 수익을 공개한 정보를 얻으려면 네이버나 구글에서 ‘링크프라이스 수익’이라고 검색을 하면 다양한 수익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링크프라이스의 CPA 수익률은 너무 다양하며, 적게는 3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까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그들이 수익 공개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링크프라이스에서는 리더스타임과 다르게 최상위 수익 어필리에이트(마케터)를 공개하지 않아 최상위 마케터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수익률이 높은 만큼 사용해보는 것도 나빠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다양한 CPA를 사용하면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다만 링크프라이스는 CPA 만료 예정일이 확정이라 확인하고 사용해야 좋은 포스팅과 수익을 함께 얻을 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