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블로그를 살펴보면 CPA를 통하여 수익을 올리고 공개하는 블로그들이 많다. 리더스타임 CPA도 이러한 온라인광고의 광고 업체 중 하나로 리더스타임 CPT, 리더스 업(LEADERS UP) 등 다양한 광고모델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블로거머니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리더스타임 CPA란?
리더스타임에서 제공하는 CPA 광고를 말한다. CPA란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 광고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해당 링크로 이동하여 회원가입 및 상담 신청을 하면 해당 단가의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고 보통 바이럴 마케팅으로 사용되며 네이버 블로그 및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많이 쓰인다.
리더스타임 CPA의 수익구조
다른 CPA업체도 마찬가지겠지만 리더스타임 CPA는 광고주를 광고업체를 통해 마케터와 연결을 시켜주고 마케터가 글을 작성하여 홍보를 하는 방식이다. CPT는 체류시간에 비례해 돈을 주는 배너 광고와는 다르게 링크를 통하여 회원가입 및 상담이 이루어졌을 때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이며 해당 광고는 리더스타임 CPA 사이트에 머천트 리스트로 단가별로 구성이 되어 있다. 단가는 수도권과 지방마다 다르며 보통 지방보다 수도권 단가가 높게 책정되어 있다. 단가는 최소 1,000원부터 최고 70,000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리더스타임 CPA로 돈을 얼마나 벌 수 있을까?
CPA를 CPC 및 CPT 배너 광고와 비교하자면 배너는 단순 클릭으로 인해 수익금은 단가가 낮은 반면에 CPA는 대부분 높은 단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CPA는 마케터끼리의 경쟁이 심하며 네티즌의 관심은 많이 떨어지며 선점하여 글을 먼저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더스타임 CPA 사이트에는 CPA로 최고 월 400만원 이상 버는 프로마케터가 존재하고, 억 단위의 누적 금액을 가진 프로마케터도 존재한다. 이러한 월 100만원 이상을 버는 프로마케터는 7명도 되지 않으며 실제로 이러한 마케팅으로 돈을 버는 사람이 소수인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프로마케터가 될 것이 아니라면 커피 값이나 택시비 정도의 수익을 벌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은 주로 네이버 블로그 및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여 광고가 진행되며 이러한 광고에는 하단 및 상단에 대가성 문구를 꼭 달아야한다. 이 글 하단에도 대가성 문구가 달려있다. 하지만 실제로 대가성 문구를 달고 있는 블로그들은 드문 편이고 이를 꼭 달아야 광고주는 물론 CPA 업체, 블로거가 피해를 보지 않는다.
단순한 애드센스와 같은 CPC 광고 또는 리더스타임 CPT 배너 광고만 사용할 것이 아니라 CPA 광고도 적극적으로 추가적인 부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사이트는 리더스타임의 외부홍보 마케터로써, 경제적 대가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부수적인 것으로 본 사이트는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