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타임은 국내의 온라인광고 업체로서 리더스타임 CPT, 리더스타임 CPA, 리더스업(LEDAERS UP)이라는 다양한 광고모델을 내놓고 있다. 광고모델에 대해서리더스타임의 온라인광고 소개 페이지를 통해 알아보고 이 페이지에서는 리더스타임 CPT를 보다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비제이피플즈의 리더스타임의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었다. 기존의 리더스타임 수익금은 블로그머니와 리더스CPA로 이관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참고하자.

리더스타임 공지 바로가기

리더스타임 CPT란?

CPT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유입된 방문자의 체류시간에 따라 수익이 지급되는 리더스타임에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마케팅 프로세스을 뜻한다. 쉽게 말해 광고를 클릭하고 그 사이트에 오래 머물수록 파트너의 수익이 늘어나는 방식이다.

리더스타임 CPT의 수익구조

리더스타임 CPT는 총 10단계의 수익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체류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많은 수익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단, 액션이 없는 경우에는 체류시간으로 인정하지 않고 이전 단계의 수익을 지급하여 광고주에게 불리한 부정클릭과 무효클릭을 방지하고 있다.

다양한 광고타입 지원

가장 기본적인 CPC와 동일한 컨텐츠형 배너 광고부터 리더스타임 CPT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에 광고를 삽입하는 이미지팝 광고, 9개의 광고를 보여주는 퍼즐팝 광고를 지원한다. 하지만 어느 컨텐츠가 어떻게 좋은지 가이드라인은 제공하지 않아 직접 사용해보고 맞은 것을 사용하는게 좋다. 또한 광고는 모바일을 지원하여 알맞게 크기가 변환된다.

네이버 블로그에도 적용이 가능

리더스타임 CPT의 가장 큰 장점은 네이버 블로그도 광고 삽입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의 티스토리 등 타블로그에서만 지원되는 삽입형 광고를 네이버 블로그에 지원하여 보다 많은 노출기회를 얻을 수 있는 점에서 광고주에게 좋을 것이고, 파트너는 네이버 블로그로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타임보너스

리더스타임 CPT는 가입 후 광고를 게시하고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보너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이미 일일 5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는 사이트나 블로그가 아니라면 타임보너스를 얻기 힘들며 미리 준비하고 리더스타임 CPT를 사용하여 보너스를 얻는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 아래는 타임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조건이다. (링크)

타겟팅 · 필터링 시스템

또한 키워드 타겟팅 시스템을 갖추어 관련된 CPT 광고를 표시하여 관심을 유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는 광고주와 파트너에게 수익을 증가시켜준다. 필터링 시스템부정클릭과 무효클릭을 사전에 방지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광고 효과만큼의 과금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이는 온라인광고의 기본 조건으로 다른 광고업체에 비해 큰 메리트는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없다.

광고 관리 시스템 제공

등록한 광고별로 순쉽게 관리를 할 수 있고 노출영역, 페이지뷰, 1일 예산 설정 및 광고 분석 리포트를 통해 클릭 수 통계와 지출 비용 관리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 또한 광고업체라면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시스템으로 얼마나 쉽고 간편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겠다.

애드센스 CPC와 비교한다면?

애드센스는 CPC로 이루어진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문맥 및 관심 매칭 알고리즘으로 무효클릭, 부정클릭을 방지하고 있고, 높은 단가와 클릭률 인하여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온라인광고이다. 하지만 광고주들 입장에서는 애드워즈를 사용하여 입찰경쟁을 통해 직접 광고를 내보내는 셀프시스템으로 문제점을 직접 해결해야한다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그에 반면 국내 온라인광고 리더스타임도 괜찮은 키워드 매칭 알고리즘과 CPT를 사용하여 무효클릭, 부정클릭 방지하고 있다.광고주가 빠른 피드백과 상담이 가능하지만 광고를 추가한 파트너가 많지 않아 광고노출 대비 효율이 좋을지는 생각해 봐야한다. 다만, 일반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프로마케터를 활용한 전문적인 광고 노출을 하는 파트너들이 있어 오히려 효과가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리더스타임 CPT 광고 문의에 글을 남겨 상담 받는 것이 좋을 것이다.